편리한 BMW 차량 기능 원격 냉반방 어플로 실행하기
BMW 오너분들 중에 아직 원격 냉난방 기능을 사용 안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사실 너무 간단합니다.
어플에 들어가서 냉난방 기능 켜기만하면 되는건데, 의외로 안 익숙해서 잘 안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겨울에야 난방 좀 안 틀어놔도, 차에서 달달 떨면 되는데, 여름에는 진짜 더위가 장난이 아니다 보니 좀 힘듭니다 사실...
어쨌든 BMW 오너분들은 MY BMW 앱을 모두 다운 받으시고(아마 다 받으셨겠죠) 앱을 활성화 해줍니다.
MY BMW 앱 가장 초기화면에서 선풍기 날개 모양을 클릭 해주면, 오른쪽 짤처럼 화면이 전환됩니다.
그리고 확인 및 시작하기 만 눌러주면 끝입니다.
이 간단한거를 의외로 사용 안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시더라구요.
첫번째, 몰라서 / 두번째, 귀찮아서
사실 이 기능을 사용 안 해도 차타고 다니는데 전혀 지장이 없지만, 여름철에는 진짜 개꿀띠입니다.
겨울에도 정말 좋은데, 여름에는 진짜 너무너무너무 좋은 기능입니다.
아마 다른 차종 타시는 분들도 원격 냉난방 사용하시는 분들은 공감할 것입니다.
어쨌든 바람개비가 인셉션 팽이처럼 계속 돌아가는거 보이시죠?
그런데 저 기능도 눌러놓고 바로바로 되는게 아니라 10 ~ 20초 정도는 되야 전송이되더라구요.
그럼 차에서는 자동으로 시동이 걸리고 에어콘 혹은 히터가 돌아갑니다.
참고로 에어콘 / 히터 별도로 설정할 필요 없이, 외/내부 온도에 맞춰서 자기가 알아서 틀기 때문에, 그냥 저 버튼을 눌러만 주면됩니다.
꽤나 똑똑하죠?
차에서 몇십미터 이내에서만 가능하고 그런 거 없습니다.
앱으로 작동하는거라 차량 리모콘 처럼 거리에 제약 받는거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부산에서 서울까지 시동걸고 그런거는 안 해봤는데... 그럴일은 없겠죠?
지금 차 시동이 저절로 걸린 상태인거 보이시죠? 안에는 이미 에어콘이 가동이 되서 시원한 상태입니다.
차량 내부에는 시동이 걸려있는 상태인데, 차량 운전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차량이 OFF / ACC / ON 모드가 있자나요.
그런데 일반 차량 ACC 모드는 시동은 안 걸리고 전기만 들어오는 상태로 알고 있는데, 이 아이는 냉난방모드를 선택시 차량에 시동이 전체가 걸려 있습니다.
하지만 주행모드(ON)는 아닙니다.
밑에 보여드리겠지만 냉난방 기능만 킨 상태에서는 차량이 저절로 운행이 되거나 하는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어쨌든 이렇게 시동 및 전원은 다 켜지고 에어콘이 아주 빵빵하게 나오는 상태입니다.
기분이 상쾌합니다 진심
아시죠? 더운날 야외에 차 주차해놓고 탈때... 그 끔찍한 찜통 더위...
어쨌든 영상처럼 스타트 버튼을 다시 한번 눌러주면, 이제 진짜 운행모드로 변경되면서 차량 핸들이 내려옵니다.
이제 진짜 시원하게 질주를 하면됩니다.
저는 참고로 엄청 정속 주행과 2차선 주행을 사랑하는 남자입니다.
아참 그리고 BMW 냉난방 모드는 이렇게 시간 설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고정적으로 출근시간이 정해져있는 많은 분들은 이렇게 미리 알아서 시동이 걸리게 설정해놓으셔도 상관없습니다.
BMW 냉난방 모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자주자주 포스팅하겠습니다!
이웃추가 미리미리 해주세용!